▒▒ 장애인전문여행사, 곰두리여행 ▒▒
        
    확대하기
    축소하기
    보이스리더 다운받기
    보이스리더 패치파일 다운받기
  • 창조관광사업수상기업,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 수상기업, 한국관광공사 벤처지원 수행기관, 국내외관광사업등록허가업체QR코드
국내최초 장애인전문 여행사, 곰두리투어. 오랜경험과 노하우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불편한 몸, 걱정하지 마세요~ 곰두리여행과 함께라면 자유롭고 즐거운 여행이 되실거에요. 힐링이 필요할땐~ 훌쩍 떠나보세요
  • 여행요령
  • 여행정보
  • 여행칼럼
  • 방송자료
  • 여행후기
  • 복지정보

 

복지정보
 
작성일 : 14-07-03 13:26
장애인 노약자의 경우 일반 여행과는 조금 다른 준비가 필요함
 글쓴이 : 곰투어
조회 : 1,008  
장애인 노약자의 경우 일반 여행과는 조금 다른 준비가 필요함
 
 
. 먼저 여행하고자 하는곳의 기후 편의시설 여부등 최대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여행 여건을 충분히 검토하고
. 장애특성상 필요한 보장구등의 점검으로 갑작스러운 고장등
에 대비하도록 하고 응급처치 기구등을 꼼꼼히 준비할것
. 소지품은 가급적 간편하게 준비토록 하고
. 해당항공사에 탑승일자 목적지를 미리 통보하고 필요한 써
비스를 미리 체크하도록 한다
(예 : 휠체어 필요여부, 안내인도움 필요여부, 항공기 탑승시 리프트카 이용여부 기내에서의 특수써비스등)
. 상기 사항들은 국제 항공 협약상 어느나라 공항에서도 의무 적으로 써비스가 가능함으로 이용에 주저할 필요가없음
(당연한 써비스 임에도 이용을 주저하는 경우가 많음)
. 공항 도착후 발권카운터에 특수 써비스 요청을 재확인하고
좌석배정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제시하여 (예 가급적 앞쪽좌 석으로 화장실등 출입이 용이한 좌석 가급적 옆좌석은 공석으로 해주는 것이 상례임
. 가급적 항공사에 안내써비스를 이용하여 항공기 탑승은 일반
인들 탑승 개시 10분전에 장애인 노약자들은 우선 탑승토록
되있으니 그시간 안에 여유있게 탑승토록한다
. 게이트로 편하게 탑승 할수없을 경우 리프트카 등의지원을 요청하여 최대한 편안한 탑승이 되도록 요구한다
. 탑승후 기내에서 불편한점이나 요구 사항을 승무원에게 요청
. 도착전 승무원에게 도착해서 휠체어등 써비스를 재확인함
. 휠체어 사용자는 기내에서 별도 보관하며 필요시 기내용 휠 체어를 사용토록 하며 불가능시 승무원과 적절히 상의한다
. 별도 보관한 휠체어는 도착전 준비여부를 승무원에게 재확인
. 도착후 가급적 일반승객이 모두 내린후에 여유있게 내린다
. 행선지의 숙박 관람시설등을 미리 점검하여 자신의 장애특성 과 비교해볼 필요가있다 (예 숙박시설 식당등의 휠체어 사용
여부 등 편의시설 확인 필요시 요청할수있도록 한다)
. 호텔 및 유명 관광지 관람시설등에는 자체 휠체어등 편의시 설이 당연히 준비되어 있으며 필요시 요구할 수 있다
. 방문하고자 하는곳에 미리 방문자에 정보를 주고 방문전에
그곳에 준비사항을 재확인하도록 한다
(예 관람시설 유람선승선 등에 편의시설 준비상태 재확인등)
. 대부분의 선진국은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경우가 많 음으로 도움의 필요여부를 정중하고 확실하게 표현토록 한다
. 도움이 불가피할 경우 주저없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한다
. 장애인등 사회적 약자에게 유난히 관심을 많이 갖음으로 상 대방의 호의에 항상 미소와 눈인사로 답례 하도록 한다

 
   
 

고객센터 전화 02-6383-1000 근무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 토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 당직자일부근무합니다. 일요일,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최신글, 클릭하시면 공지사항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불법 스펨 에 관한 통보
   여행요령-에티켓 *탑승시
   여행요령-에티켓 *탑승전
   장애인 전문여행이 일반여행과 …
   국내여행업관광사업등록증
   호스팅 이전 확인
   문의 드립니다87
   홍도 흑산도 여행 (1)
   장애인에 관한 에티켓 100가지
   국내여행도 하나여?
함께하는 여행 사이트바로가기 보건복지부 사이트 바로가기 서울장애인복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이블뉴스 사이트 바로가기 중소기업청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