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전문여행사, 곰두리여행 ▒▒
        
    확대하기
    축소하기
    보이스리더 다운받기
    보이스리더 패치파일 다운받기
  • 창조관광사업수상기업,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 수상기업, 한국관광공사 벤처지원 수행기관, 국내외관광사업등록허가업체QR코드
국내최초 장애인전문 여행사, 곰두리투어. 오랜경험과 노하우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불편한 몸, 걱정하지 마세요~ 곰두리여행과 함께라면 자유롭고 즐거운 여행이 되실거에요. 힐링이 필요할땐~ 훌쩍 떠나보세요
  • 여행요령
  • 여행정보
  • 여행칼럼
  • 방송자료
  • 여행후기
  • 복지정보

 

 
작성일 : 14-07-03 13:26
태국정보 - 전통마사지
 글쓴이 : 곰투어
조회 : 625  
전통마사지
 
태국에 머무른다면 유명한 태국전통마사지 한번은 모두 받아보았을 것이다. 마사지라고 하면 호화로움을 먼저 떠올리는 우리에게 태국의 전통마사지는 우리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길거리를 거닐다 보면 처음 보게 되는 것들중 하나가 발모양이 그려진 인체대응도와 지압점이 표시된 인체도가 그려진 알록달록한 사인들을 보게 된다. 이러한 마사지하우스들은 인터넷카페나 환전소, 음식점처럼 흔하게 거리에서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전통마사지를 한번이라도 받게 되면 직접 배워보기를 원하게 된다. 따라서 여기에 태국전통마사지에 사용되는 몇가지 기본적인 기술을 소개한다.
 
1. 누르기
이 기술은 혈액순환과 근육이완을 돕기 위해 신체의 특정부분에 있는 근육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는 기술이다. 주의: 만약 너무 강하게 오래 누르면 정맥을 손상시키거나 상처를 입힐 수 있다.
 
2. 돌리기
근육을 누르기 위해 손가락이나 팔꿈치를 이용해 주무르거나 돌리는 기술을 사용한다. 주의: 이 기술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신경계에 이상이 오거나 갑작스런 고통을 유발할 수 있다.
 
3. 압착하기
손과 손바닥을 이용해 몸의 근육을 누를 때 사용한다. 긴장을 완화하고 근육을 이완시켜준다. 주의: 너무 심하게 누르면 정맥을 손상시킬 수 있다.
 
4. 당기기
이 기술은 요가와 같이 접골부분이나 힘줄을 이완시키는데 이용된다. 두손으로 강하고 부드럽게 한번만 잡아당긴다. 마디에서 조그맣게 뚝소리가 나도 놀랄 필요없다. 주의: 너무 세게 당기는 경우 탈골의 원인이 되거나 힘줄이 끊어질 수 있다.
 
5. 비틀기
당기기와 비슷하나 빨래의 물을 짜는 것처럼 특정접골부분을 다리를 이용해 비튼다. 예를 들어 몸체를 비틀기 위해 오른쪽 팔의 반대 방향으로 오른쪽 발을 잡아당긴다. 요가처럼 이 기술도 힘줄과 근육을 이완시켜준다. 주의: 당기기처럼 너무 세게 비틀면 탈골이 되거나 연결조직이 찢어질 수 있다.
 
6. 구부리기
이 기술은 상당한 압력과 접골부분의 강하게 누르는게 필요하다. 예를 들어 무릅과 넓적다리에 다른 발을 끼워 넣고 구부리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주의: 너무 세게 구부리면 근육이 손상되므로 노약자에게 시행하지 않도록 한다.
 
7. 두드리기
근육을 두드리거나 리듬에 맞춰 가볍게 치기 위해 주먹을 이용한다. 이 기술은 보통 긴장을 완화시키기 위해 등과 목에 사용된다. 주의: 너무 세게 두드리면 상처를 유발할 수 있다.
 
8. 밟기
이 기술은 발을 이용해 등이나 다리, 엉덩이를 밟는 기술이다. 주의: 너무 무거울 경우 척추를 손상시키거나 내장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가볍게 밟아야 한다.

 
   
 

고객센터 전화 02-6383-1000 근무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 토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 당직자일부근무합니다. 일요일,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최신글, 클릭하시면 공지사항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불법 스펨 에 관한 통보
   여행요령-에티켓 *탑승시
   여행요령-에티켓 *탑승전
   장애인 전문여행이 일반여행과 …
   국내여행업관광사업등록증
   호스팅 이전 확인
   문의 드립니다87
   홍도 흑산도 여행 (1)
   장애인에 관한 에티켓 100가지
   국내여행도 하나여?
함께하는 여행 사이트바로가기 보건복지부 사이트 바로가기 서울장애인복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이블뉴스 사이트 바로가기 중소기업청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