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전문여행사, 곰두리여행 ▒▒
        
    확대하기
    축소하기
    보이스리더 다운받기
    보이스리더 패치파일 다운받기
  • 창조관광사업수상기업,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 수상기업, 한국관광공사 벤처지원 수행기관, 국내외관광사업등록허가업체QR코드
국내최초 장애인전문 여행사, 곰두리투어. 오랜경험과 노하우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불편한 몸, 걱정하지 마세요~ 곰두리여행과 함께라면 자유롭고 즐거운 여행이 되실거에요. 힐링이 필요할땐~ 훌쩍 떠나보세요
  • 여행요령
  • 여행정보
  • 여행칼럼
  • 방송자료
  • 여행후기
  • 복지정보

 

 
작성일 : 14-07-03 13:26
태국- 기타정보
 글쓴이 : 곰투어
조회 : 669  
기후
 
습도가 높은 열대기후로 연 평균기온은 약 27도이며 3계절로 구성된다. 3월에서 5월까지는 매우 더운 하절기로 평균 기온이 약 30도이며, 6월에서 10월까지는 우기로 매일 거의 일정한 시간대에 비가 쏟아진다. 그리고 11월에서 다음 해2월까지는 비교적 서늘한 기후로 평균 기온은 약 25도 쯤이다.
 
의상
 
열대의 다습한 기후에 적당한 면종류의 가볍고 편안한 차림이 적당하다. 서늘한 기후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스웨터나 재킷을 가져가는 것도 좋다. 우기에는 우산이 필수이다.
 
※ 왕궁 방문시 반바지 및 어깨 없는 상의 차림과 슬리퍼 착용은 입장이 안 되므로 긴 옷을 준비한다.
 
 
 
 
 
 
 
 
주요관습과 예절
 
◆ 발로 사람이나 물건을 가리키는 행동은 무례한 것으로 여겨진다. 태국 사람들은 특히 머리를 쓰다듬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친밀함을 표하는 행동이라도 삼가는 것이 좋다. 고의건 아니건 상대방의 머리를 건드리게 되었다면 즉시 사과를 해야 한다.
◆ 필요 이상으로 상대방을 오래 쳐다보는 것도 무례한 행동으로 여겨진다. 때로는 싸움을 거는 행동으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다.
◆ 태국사람의 집에 들어갈 때에는 신발을 벗어야 한다.
◆ 모든 불상은 크든지 작든지, 오래된 것이든 새 것이든 신성한 것이다. 따라서 누구든지 사진을 찍기 위해 불상에 올라간다거나 불경스러운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
◆ 태국의 왕실은 태국인들의 존경을 받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무심코 왕실을 모독하는 행동이나 말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 태국인들은 공공연한 장소에서 하찮은 입씨름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도 기억해 둘 필요가 있다. 태국인들은 그런 행동을 가장 몰상식한 행동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 공공 장소에서 남녀간의 애정표현은 바람직하지 않다.
◆ 태국 사람들은 서로 인사를 할 때 악수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하는 자세와 같이 양 손바닥을 합장한 자세로 목례를 한다. "Wai"라는 말로 인사를 하며 일반적으로 손 아랫 사람이 윗사람에게 먼저 하고 손윗사람은 같은 자세로 이에 응답한다.
◆ 태국에선 '성'으로 타인을 호칭하는 대신 "Khun(Mr. Ms. Mrs.)의 뜻을 앞에 넣어 이름을 부르므로 본인의 이름으로 불리었을 때 상대방을 무례하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 타인에게 물건을 건네줄 때 왼손은 사용하지 않는다.(태국에서 왼손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손이므로)
◆ 태국 내에서 무게와 거리 측정의 단위로는 미터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렇지만 기억해 두어야 할 중요한 차이점이 몇가지 있다. 금, 은, 장신구의 무게를 측정하는 기본단위는 태국 화폐와 같이 바트이다. 1바트는 15g에 해당되고, 텔(tael)의 2/5이며, 4살루엥(salueng)으로 나뉜다.
◆ 태국은 고유의 면적 단위가 있다. 그 가장 기본 단위는 라이(rai)인데, 0.16헥타르나 1600평방m에 해당하는 것이다. 1라이는 400평방와(wa)이고, 1와는 2m이다.
 
기타관광정보
 
GMT + 7hrs. (한국시각에서 두 시간을 빼면 태국 시각이다.)
 
인구
1998년 UN조사에 따르면 태국의 인구는 총 6천 30만명으로 파악되고 있다.
 
통신수단
방콕의 뉴 로드에 위치한 우체국에서는 24시간 통신 서비스를 제공, 팩스, 텔렉스, 케이블 및 장거리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호텔은 우편 및 팩스서비스 시설을 갖추어 놓고 있다.
 
렌터카
주요 관광지 어디에서나 자동차를 빌릴 수 있다. 방콕 시내에서 뿐 아니라 그 주변 지역의 교통 사정을 고려해 전용기사가 운전하는 리무진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국제 운전 면허증이 필요하다.
 
택시 운전사나 극장 안내원에게 팁을 줄 필요는 없지만 호텔직원에게 주는 팁은 관례이다.
서비스요금이 없는 곳이나 식당 등에서는 약 10%의 팁을 준다. 짐을 운반해 준 포터의 경우는 짐 하나당 약 10바트로 계산해서 주는 것이 보통이다. 단 팁으로 1바트를 주는 것은 경멸의 의미를 갖고 있으므로 기억해 둘 필요가 있다.
언어
타이어가 주 언어이다. 방콕이나 주요 관광지의 호텔 및 상점에서는 영어가 널리 쓰인다.
 
전력
일반적으로 220V를 사용하나, 일부 호텔에서는 110V용 변압기를 제공한다.
 
호텔&리조트
 
♠ 태국에 있는 호텔과 휴양지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수준을 자랑한다. 그 중에는 세계적이 체인을 가지고 있는 것도 많다. 하룻밤 묵는데 몇 달러씩 하는 해변의 방갈로에서부터 우리의 기준에서 볼 때 값은 싸지만 호화로운 별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속하는 숙박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다. 만약 예약없이 돈무앙 공항에 도착했을 경우에는 비행장의 입국장에서 태국 호텔 협회 카운터로 가서 도움을 청하면 된다. 방콕 국제공항에는 비행기를 갈아타거나 출발을 기다리는 승객들이 휴식이나 수면을 취할 수 있는 휴게소(데이룸즈:day rooms라고 부른다)가 마련되어 있다. 1200평방m 크기의 출국장은 25개의 침실을 비롯, 미용실, 화장실, 회의실, 비즈니스 센터, 꽃집, 면세점, 로비시설을 갖추고 있다.
♠ 루이즈 테번 데이룸즈(Louise Tavern Day Rooms)라고 불리는 이 침실에는 2인용 침대와 전화, 텔레비전이 있고 텔레비전을 통해 비행기 이륙, 발착 시간을 볼 수도 있으며, 미니 스탠드바도 설치되어 있다. (Tel: 535-3710~24. Fax: 535-3725)
♠ 그 밖에 10개의 침실과 14개의 화장실이 일반 손님을 위해 마련되어 있고, 2개의 회의장도 있다. 숙박료는 6시간당 540바트이고, 승객의 경우 125바트를 지불하면 목욕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최근 몇 년간 태국의 주요 휴양지에는 국제 수준의 호텔들이 많이 지어졌으며 태국을 찾는 여행객들은 보다 다양한 숙박 시설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관광경찰
 
태국정부관광청은 관광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1982년에 관광경찰을 발족시켰다. 관광경찰은 관광객들의 요구와 불만을 접수하고 조사활동을 하거나, 관광객 보안 관련 사무를 총괄한다. 현재 500여 명의 관광경찰이 왕궁, 팟퐁, 룸피니 공원 등 주요 관광지에 배치되어 있다.
외국어 소통이 가능한 관광경찰들은 방콕, 파타야, 치앙마이, 핫야이, 푸켓, 칸차나부리 등의 태국정부관광청 사무소에 배치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신속한 도움을 줄 수 있다. 긴급사태가 발생한 경우, 관광경찰센터 범죄 진압 담당부서(509 워라착 로드, Tel:221-6206~9) 또는 가까운 태국 정부 관광청 지역 사무소로 연락하면 된다. (1699 혹은 652-1721~6)

 
   
 

고객센터 전화 02-6383-1000 근무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 토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 당직자일부근무합니다. 일요일,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최신글, 클릭하시면 공지사항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불법 스펨 에 관한 통보
   여행요령-에티켓 *탑승시
   여행요령-에티켓 *탑승전
   장애인 전문여행이 일반여행과 …
   국내여행업관광사업등록증
   문의 드립니다87
   홍도 흑산도 여행 (1)
   장애인에 관한 에티켓 100가지
   국내여행도 하나여?
   일반인도 장애인이랑 요금이 같…
함께하는 여행 사이트바로가기 보건복지부 사이트 바로가기 서울장애인복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이블뉴스 사이트 바로가기 중소기업청사이트 바로가기